“실생활 금융지식 쑥쑥” 전북경제교육센터 강의 큰 도움 > 이슈&뉴스

본문 바로가기

이슈&뉴스

“실생활 금융지식 쑥쑥” 전북경제교육센터 강의 큰 도움

페이지 정보

KCEE 작성일24-12-22 16:30 조회72회 댓글0건

본문

요약보기
음성으로 듣기
번역 설정
글씨크기 조절하기
인쇄하기
4월부터 8개 초·중·고교에서 실시
“금용 이해도 높아지는 등 좋은 효과”
김종국 전북지역경제교육센터장이 전주대 사대부고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제교육 강의를 하고 있다. 전북지역경제교육센터 제공.


기획재정부 지정 전북경제교육센터는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올해 8차례의 청소년 실용경제금융교육이 큰 호응속에 마무리됐다고 25일 밝혔다.

전북경제교육센터는 지난 4월부터 최근까지 8개 학교에서 올바른 투자관 정립, 모의투자, 포트폴리오 구성 등 자산운용 교육을 실시했다.

대상 학교는 전주영생고를 비롯 전주우석고, 남원 인월중, 전주 만성중, 정읍 태인중, 무주 안성중, 군산교대부설초교 등이다.

전주 영생고 학생들이 전북경제교육센터가 실시한 실용경제금융교육을 받은 뒤 수료증을 들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전북경제교육센터 제공.


이번 교육은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지식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금융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경제적 의사 결정 능력이 향상되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종국 전북지역경제교육센터장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정적인 태도에 감사를 표한다”며 “이번 교육이 학생들의 미래금융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경제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전북특별자치도청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45개 학교에서 교육을 이어갈 방침이다. 특히 고창군을 시범 군으로 선정하여 집중 교육해 나가기로 했다.

전주=김용권 기자 ygki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단법인 경제교육단체협의회   /   대표자 : 박재완   /   등록번호 : 415-82-15808     [개인정보취급방침]

Addr. : 서울특별시 성동구 독서당로 306 국민은행 금호동지점 3층

Tel. : 02.780.3458   /   Fax. : 02.755.2248   /   E-mail. : kcee1115@hanmail.net


Copyright(c) 경제교육단체협의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