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연구원 자문위원회 개최…성장동력 연구 필요성 주문
페이지 정보
admin 작성일26-06-25 21:29 조회1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
강원연구원이 10일 ‘2026년 상반기 자문위원회’를 열고 하반기 연구사업 추진 방향과 기관 운영 전략을 논의했다.
이날 오전 연구원 리버티홀에서 열린 자문위원회에는 박재완 위원장(성균관대 이사장·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자문위원인 경민현 강원도민일보 사장, 배상근 강원연구원장 등 연구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자문위원들은 이날 회의에서 “강원도 특성에 맞는 실효성 있는 특례 발굴과 규제 개선이 필요하다”며 “선택과 집중을 통한 지역 경쟁력 강화와 유관기관 간 거버넌스 구축, SOC 확충과 문화시설 조성, 외국인 인력 유치 등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정주환경 개선 방안을 마련해야한다”고 제언했다.
또, 연구인력 확충과 AI 활용 등 연구역량 강화 필요성이 제기됐으며, 원격진료와 해양산업, 북극항로 등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연구도 확대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배상근 원장은 “인구감소와 지역소멸이라는 도전 속에서 강원도가 살고 싶고 일하고 싶은 곳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연구원이 정책 설계의 든든한 토대가 되겠다”고 밝혔다.
#자문위원회 #강원연구원 #성장동력 #연구 #개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